- 적용기간
- 2019년 3월 16일 ~ 2019년 10월 15일 (비수기)
- 위치
- along Aguinaldo Highway in Silang, Cavite, Philippines
- 소요시간
- 1시간 20분(마닐라 국제공항 출발시)
- 총전장
- 7,102 Yards(커플스) / 7,057 Yards(랑거)
- 코스규모
- 36 Holes(커플스 : 18 Holes, Par 72 / 랑거 : 18 Holes, Par 72)
- 휴무일
- 월요일 : 커플스 코스 / 화요일 : 랑거 코스
- 골프장소개
- 리베라 골프장은 해발 300m 위에 위치하고 있고 주변은 파인애플 농장과 망고농장으로 둘러싸여 있어 비교적 시원하게 골프를 즐길 수 있다. 또한, 버뮤다 잔디로 이루어진 7,000야드의 페어웨이와 길이가 잘 정돈된 그린은 그림같은 구릉 위에 자리잡고 있어서, 모든 수준의 골퍼들을 만족 시킬수 있다. 세계적인 골퍼 버나드 랑거와 프레드 커플스가 설계한 독특한 두 코스는 이곳을 찾는 골퍼들에게 잊을 수 없는 감동을 준다. 리베라 골프장은 마닐라 골프장들 중
- 코스설계자
- 프레드 커플스(Fred Couples), 버나드 랑거(Bernhard Langer)
- 코스설명
- 멀리 내려다 볼 수 있는 아름다운 경치와 야자수가 가득한 코스가 특징이며, 페어웨이 주변으로는 코코넛 나무와 망고 나무로 이루어져 있고 그린은 업다운이 심해 퍼팅에 애를 먹는 경우가 많다. 두 코스 모두 페어웨이가 좁은 편이며 헤저드와 러프가 길다. 특히, 그린은 매우 빠르기로 정평이 나 있다. 전체적으로 무난한 코스이나, 그린에 업-다운이 심해서 3,4퍼터에서 애를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
- 부대시설
- 클럽하우스, 드라이빙 레인지, 바&레스토랑 프로샵, 락커룸, 샤워장, 사우나, 자쿠지, 마사지룸등
■ 코스 설명
멀리 내려다 볼 수 있는 아름다운 경치와 야자수가 가득한 코스가 특징이며, 페어웨이 주변으로는 코코넛 나무와 망고 나무로 이루어져 있고 그린은 업다운이 심해 퍼팅에 애를 먹는 경우가 많다.
두 코스 모두 페어웨이가 좁은 편이며 헤저드와 러프가 길다. 특히, 그린은 매우 빠르기로 정평이 나 있다. 전체적으로 무난한 코스이나, 그린에 업-다운이 심해서 3,4퍼터에서 애를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.
- 프레드 커플스 코스 : 파4짜리 1번홀은 오른쪽에 보이는 작은 샌드벙커를 보고 공략한다면 의외로 쉬울수도 있는 홀이며, 처음 부딪치는 어려움은 주로 파4의 4번홀 이라고 할수 있다.
특히 9홀에서의 라운딩은 그린의 독특한 생김새 때문에 한층 그 재미를 더해준다.
- 버나드 랑거 코스 : 프레드 커플스 코스에 비해 비교적 롱홀들이 어렵다는 평을 받고 있다. 그린 주위에 샌드벙커가 많은 파 5의 5번홀과 그린이 서쪽으로 빠르게 흐르는 7번 홀은 특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할수 있다.